1월은 2018년의 첫 달이자 방학의 달로써 시작&방학과 관련있는 행사들이 있었습니다.

▶ 먼저 공동육아의 첫 행사인 겨울 교사대회가 1월 19-20일에 로고스센터에서 있었습니다.
시설장은 지역공동체의 대표로써 준비팀을 담당했고요, 교사들은 평회원으로써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지난해 수고한 위원들과 선생님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새로 위원에 선출된 선생님들을 축하하며,
2018년에도 공동육아를 하는 교사로써 살아가기 위한 마음가짐과 자세를 가다듬는 자리였습니다.

▶ 두 번째는 한누리학교 친구들의 만화박물관 탐방입니다.


‘웹툰’으로 아동청소년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익숙한 ‘만화’의 시작과 발전, 역사, 미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소인 만화박물관에서 여러 상설 전시물과 특별 전시물, 4D 영화 등을 시청하였고 만화 캐릭터를 그리고 스티커사진으로 만들며 만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한누리학교 친구들의 안전교육이 있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는 매년 교통안전&성폭력예방&납치유괴예방&약물오남용&재난대비의 5대영역 안전교육을 해야합니다.


새해를 더욱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매주 4시간 이상 안전교육을 하며 생활 속에서 안전을 지키는 법을 익혔습니다. 주제와 관련한 영화보기, 주제 토론, 이론 실습해보기, 역할극, 포스터 만들기 등으로 다양하게 안전교육을 하였습니다.

모든 회원분들도 2018년 무술년 한 해 계획하고 바라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