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년만에 찾아온 역대급 무더위도 태풍과 함께 가고 아침저녁으로 산들산들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되었습니다. 더운 여름에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한누리학교에서는 여름방학이 한창이어서 1학기 문제집 풀이와 외부 활동으로 8월을 보냈습니다. 그럼 어떤 외부 활동이 있었는지, 같이 보시죠~

먼저 남북하나재단에서 연계하여 다녀오게 된 국립 현대미술관 방문건입니다.

아트팹랩(art fab lab)을 체험하고 미술관을 투어했는데요
아트팹랩이란 디지털장비와 오픈 소스 하드웨어 등을 활용하는 제작실험실로서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뜻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3D 프린터와 레어저 커터로 만들어진 모형으로 소리와 거리에 반응하는 기계를 만들어보고 아크람 자타리:사진에 저항하다’를 큐레이터와 함께 관람하였습니다.

 

두 번째, 롯데 스카이전망대+아쿠아리움 방문 건인데요, 롯데장학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 행사입니다.

117~123층이라는,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전망대에서 서울전체를 바라보는 진귀한 경험에다 희귀종 벨루가(흰 돌고래)를 비롯한 다양한 해양 동식물들을 관찰하였습니다.

세 번째,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에 다녀왔습니다~

인파를 피해 방학 막바지에 갔는데요, 덕분에 물놀이를 실컷했습니다.
워터 슬라이드, 유수풀과 파도풀, 스파 등을 이용하며 학업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열마디 말보다 사진이 나을 듯 하여 이번 소식지는 사진을 많이 첨부했습니다.
아이들 사진을 보시면서 위에 나온 장소들도 주말에 방문에 보시는 건 어떨지 추천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9월 소식지로 찾아오겠습니다.